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얌샘김밥 나주혁신점’과 신규 급식 협약 체결

나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한 끼 지원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08일(목) 15:48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얌샘김밥 나주혁신점’과 신규 급식 협약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현선, 이하 학교밖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식생활 지원을 위해 얌샘김밥 나주혁신점과 새롭게 급식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안정적인 급식 제공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얌샘김밥 나주혁신점은 위생적인 조리 환경과 다양한 메뉴 구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식사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밖센터의 급식 지원 사업은 학업 중단 이후 결식 위험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기본적인 생활 안정을 돕고, 건강한 일상 유지와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핵심 사업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생활 반경을 고려한 지역 내 업체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현재 급식 지원 사업에는 신규 협약을 맺은 얌샘김밥 나주혁신점을 비롯해, 파리바게뜨 나주혁신이화점, 파리바게뜨 전남 나주점, 스마트파크 한식뷔페, 람바다 하우스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급식 지원 업체들이 함께 참여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뒷받침하고 있다.

임현선 센터장은 “이번 얌샘김밥 나주혁신점과의 신규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급식지원사업을 비롯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주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819884989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0일 15:2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