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등학교, 굿네이버스 제주에 ‘환경 나눔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전교어린이회가 주도한 ‘환경 나눔 장터’ 진행 국내외 위기가정 아동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 제주분사무소에 전달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07일(수) 22:22
토평초등학교, 굿네이버스 제주에 ‘환경 나눔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는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한 토평초등학교(교장 황재홍)와 함께 전교어린이회가 주도한 ‘환경 나눔 장터’ 수익금 460,400원을 전달받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06일 밝혔다.

이번 환경 나눔 장터는 세계시민학교의 취지에 따라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토평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가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앞서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기부된 물품을 직접 수합하고 분류했으며, 물품의 상태와 가치를 고려해 가격을 책정하는 과정에도 참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책임감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당일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시간을 나누어 체육관에 입장해 장터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1인당 3,000원 한도 내에서 필요한 물품을 스스로 선택하며 합리적인 소비와 선택의 책임성을 경험했다.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돼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토평초등학교 황재홍 교장은 “학생들이 자원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모은 소중한 후원금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나눔이 국내외 위기가정 아동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인 만큼,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나눔인성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제주 지역 내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지속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80247010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0일 05: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