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2025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봉사의 자세로‘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정치 및 지역사회 발전’실현!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
| 2026년 01월 07일(수) 22:07 |
![]()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2025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수상(의원실 제공)
|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현기)의「대한민국의정봉사상」는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과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지방의원에게 수여한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현기)은 “임성화 의원의 의정활동은 정책적 성과를 넘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진정한 봉사 정신을 실천한 공로가 인정된다”라고 밝혔다.
임성화 의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세대의 생활 맞춤형 복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협치와 소통 측면의 역량이 높게 평가 되어왔다. 이러한 현장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제9대 서구의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실현해왔다.
특히, 미래세대이자 사회적 약자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아동 주거빈곤 해소’, ‘노동인권 보호’, ‘청소년의 날’ 지정 등과 관련한 조례를 제정하고,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지원 조례, 1인 가구 지원 조례 제정 등 선도적인 정책을 발굴‧추진하였다.
제9대 의원 하반기에는 기획총무위원회 의원으로 공익소송 지원 조례 발의를 통해 주민의 권익을 향상시키는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였다. 동시에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하며 청렴도 향상 및 부패 방지 관련 조례 제정 등 의회와 집행기관의 투명성을 높이며 협치와 소통의 의정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임성화 의원은 “‘진심이 합니다’라는 기조로 의정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진심의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이 계셨다. 한 분 한 분 모두 되새기며 ‘다음을 위한 정치’가 아닌 ‘다름의 정치’를 꾸준히 이어가겠다.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성화의원(現 서구의회 운영위원장)은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과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역임하며, 제 9대 서구의원으로 실효성 있는 주민 복지 정책 확대에 힘써왔다. 「광주광역시서구 아동 주거빈곤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여 서구의회 최초 「‘23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였다.
제9대 후반기에는 서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기획총무위원회 의원으로, 청소년 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며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제도 개선의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안병규)에서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공로상(‘25.10)」을 수상하였다.
최근에는 광주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황춘옥)에서 중독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사업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25.12), 광주치평동 중흥2단지 경로당 회원 일동으로부터 환경개선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헌신적 공로에 따른 감사패(‘25.12)를 받았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