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윤정민 의원,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주민 삶 바꾼 현장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30일(화) 14:16
▲서구 윤정민 의원(윤정민 서구의원 제공)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윤정민 의원이 지난 19일,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출석률, 조례 제·개정 실적, 5분자유발언·구정 질의, 주민의견 수렴 및 정책 반영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으며, 윤정민 의원의 주민 밀착형 의정활동과 복지·생활안전 분야 정책 추진 성과가 높이 평가됐다.

윤정민 의원은 제7·8·9대 광주 서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생활안전 개선 ▲주민 의견의 정책 반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왔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강화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대책 마련 ▲군공항 소음피해 학교 지원 촉구 ▲폐지수집 어르신 지원 방안 제안 등 현장 기반의 정책 제안과 집행부 개선 유도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각종 조례 제·개정을 통해 지역 현안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하는 등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하는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윤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이번 최우수상은 개인의 영예라기보다 현장에서 함께 목소리를 내주신 주민 여러분 덕분”이라며,“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의 삶을 실제로 바꾸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의원의 정책 역량과 의정활동 성과를 공정하게 평가해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전국 단위 공모·시상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8595798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30일 19:2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