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어린이집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개최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 자발적 참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30일(화) 14:08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 동구는 최근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로 구성된 ‘동구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은진)’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어린이집 원장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동구 관내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와 난방비 지원 등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김은진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이 조금 더 따뜻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원장님들이 뜻을 모았다”면서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관계자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이 정성껏 모아주신 성금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면서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어린이집연합회는 매년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지역 사회 봉사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84770983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31일 01:2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