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북지부, 옥봉어린이집과 나눔 실천 기금 전달식 진행

옥봉어린이집, 굿네이버스에 나눔실천기금 전달해..굿네이버스 전북지부, 국내외 소외계층 아동 지원 위해 사용 예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30일(화) 09:29
(사진 제공=굿네이버스 전북지부)굿네이버스 전북지부(지부장 김윤주)는 옥봉어린이집(원장 김연정)과 함께 나눔실천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전달식을 진행한 모습.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지부장 김윤주)는 옥봉어린이집(원장 김연정)과 함께 지난 23일, 나눔 실천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옥봉어린이집은 교직원 및 아이들이 함께‘날아라 희망아’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매년 바자회를 통해서 모아진 나눔 실천 기금을 국내 및 해외 아동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기금 전달식은 아이들이 요리활동을 통해 만든 먹거리를 바자회에서 판매 및 구입하는 과정에서 생긴 수익금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은 바자회를 통해 기부를 직접 실천하며 앞으로의 인생에서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배워갔으면 하는 옥봉어린이집 교직원들의 마음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 내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 잡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네이버스‘날아라 희망아’캠페인은 지구촌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유치원,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나눔 실천 기금을 마련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서 나눔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캠페인은 나눔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연정 옥봉어린이집 원장은“아이들이 바자회 참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며, 앞으로의 삶에서 주변 이웃을 더욱 사랑하고 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는 마음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원아들의 나눔 활동이 앞으로도 지속되길 원한다고 전했다.

김윤주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장은“옥봉어린이집의 따뜻한 나눔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바자회에서의 작은 나눔이 아이들 마음속에 깊이 자리하여 앞으로의 삶에서도 더 많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 아이들이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부는 나눔 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전북지부를 통해 문의(연락처. 063-222-4157)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75933269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30일 13: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