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노무현 광주시민학교장(전), 광주민주진보시민교육감 후보 등록 완료

모두가 교육희망, 사람사는 광주교육으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시민이 선택하는 교육감, 그 첫 절차에 참여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6일(금) 20:48
김용태 노무현 광주시민학교장(전), 광주민주진보시민교육감 후보 등록 완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김용태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시민학교장(전)이 26일 오전, 광주민주진보시민교육감 시민공천 후보로 공식 등록을 마쳤다.

김용태 광주광역시교육감 출마예정자는 “이번 시민공천은 특정 인물을 뽑는 절차가 아니라, 광주교육의 방향을 시민의 손으로 결정하는 민주적 과정”이라며 “모두가 교육의 희망이 되는, 사람 사는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공천 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김용태 출마예정자는 30여 년간 교단과 학교 현장, 교육운동의 최전선에서 교사·교장·교육운동가로 활동해 왔으며, 학교 현장의 목소리와 시민사회의 요구를 교육정책으로 연결해 온 인물이다. 이번 시민공천 후보 등록을 통해 그는 청렴과 신뢰의 회복, 교사의 안전하게 교육할 권리, 학생의 평등한 배움과 당당한 미래를 핵심 가치로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광주교육청 신뢰 회복’, ‘Human & Smart AI 학교 혁명’, ‘시민이 교장인 학교’, ‘지속 가능한 광주교육’을 4대 목표로 하는 11대 주요과제 공약을 제시하며, 광주교육의 구조적 전환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비전을 밝혔다.

이어 “지금 광주교육에 가장 필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며, 경쟁이 아니라 신뢰”라며 “교실에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학교·가정·지역이 함께 아이들의 삶과 성장을 책임지는 교육으로 광주교육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공천 과정 전반에 성실히 임하며, 결과를 떠나 이 과정이 광주교육의 민주성과 공공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교장은 향후 정책 제안, 교육 현장 간담회, 시민과의 대화 등을 통해 광주교육의 대전환 비전을 꾸준히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49933414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7일 01: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