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 선정

장흥군보건소–회진고려의원 협력 성과 인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3일(화) 17:23
장흥군,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보건소는 지난 22일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우수기관 평가에서 회진고려의원이 우수기관(장려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진료 과정에서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신속하게 연계해 상담·치료·사후 관리까지 이어지는 지역 맞춤형 협력 모델이다.

특히, 장흥군은 이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발견된 대상자가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주치의 상담 연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연결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주민들이 보다 신속하게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역 의료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사업 운영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동네의원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마음건강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586962481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20:3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