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2년 연속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2일(월) 13:51
정읍시보건소, 2년 연속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정읍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정읍시보건소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PJ호텔에서 열린 ‘2025년 모바일 보건소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국의 보건소를 대상으로 AI와 IoT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우수한 운영 사례를 공유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는 모바일 보건소 시스템을 통한 사전·사후 평가 활용률, 서비스 기록지 생성률, 목표 인원 1인당 시스템 활용 건수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개인정보 동의서 활용률이라는 새로운 평가 항목이 추가돼 심사의 기준이 한층 까다로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정읍시는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시 보건소는 사업 운영 실적이 타 지자체에 비해 탁월할 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에서 모바일 시스템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거머쥐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는 시가 추진해 온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이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풀이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리며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맞춤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업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555758108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17: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