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순천시새마을회장, 2025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 대회 대통령포장 수훈

송용진 직장공장새마을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8일(금) 18:35
김동철 순천시새마을회장, 2025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 대회 대통령포장 수훈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지난 11월 27일 전라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김동철 순천시새마을회장이 새마을 유공자로 선정되어 대통령포장을, 송용진 직장·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 회장이 대통령표창을 각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전수받았다.

새마을 대통령포장은 새마을운동을 통해 새마을정신을 구현하고 지역사회 개발 및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인물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김동철 회장은 2010년부터 새마을운동에 참여하여 새마을지도자 월등면협의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순천시새마을회 회장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다양한 시민운동과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송용진 직장공장새마을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또한 송용진 회장은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 발전과 근로문화 개선에 기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동철 회장은 “이번 수상은 순천시새마을회원 모두의 헌신과 협력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회장 김종인), 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연숙),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회장 송용진), 새마을문고중앙회순천시지부(회장 유미란), 순천시청년새마을연대(회장 황대영), 새순(새마을순천대학교동아리 회장 유하은) 6개의 산하단체가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라는 목표 아래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나무심기와 EM활성액을 이용한 생명운동, 하천변쓰레기정화활동, 아이스팩, 페트병 재활용사업, 사랑愛 집고쳐주기, 독서경진대회등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15681759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05:3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