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정치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 수상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 수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은 지난 10월 28일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고 정명대상조직위원회, 유권자정책평가단, 국민선거감시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8회 정명대상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사회에 기여한 국회의원 및 광역·기초의원,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정한 검증과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민경매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군민 생활 향상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5분 자유발언과 활발한 입법 활동 등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남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군민 실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발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농어촌 기본소득 개선 및 전면 도입 촉구 건의안」, 「전복 양식어가 회생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농어업인과 지역 주민의 권익 보호에 힘써왔다.

민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영예가 아니라, 늘 곁에서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현장에서 군민의 눈높이로 소통하며, 모두가 행복한 해남을 만들어가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