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성과 가시화 청년 취업지원 ‘호평’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성과 가시화 청년 취업지원 ‘호평’

청년 초기상담 865건 ․ 프로그램 수료 813명으로 목표 초과 달성

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성과 가시화 청년 취업지원 ‘호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올해 처음 추진 중인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이 청년들의 적극적인 호응 속에 뚜렷한 성과를 내며 지역사회 중심의 청년 경제 활동 촉진을 위한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은 미취업 청년 1,200명에게 일상 및 구직의욕 유지를 지원하고 면접준비, 진로설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고용정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기초상담 865명을 실시, 당초 목표인 400명을 크게 웃돌며 216%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또한 맞춤형 프로그램에는 878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813명이 수료해 전체 목표 인원인 1,200명 대비 약 73%을 달성했다. 시는 연말까지는 무난히 목표치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참여자는 “막연했던 진로 고민이 구체적인 방향으로 정리됐다”며“순천 안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년은“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는 지금까지 성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더 현실적이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착 지원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단순히 취업지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청년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