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8월 22일 경남 김해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자)가 여수를 방문해 여성 정책과 단체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류는 지역 여성단체 간 소통을 통해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해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여수시 여성가족과와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옥순)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환영의 뜻을 전하고 양 시의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 단체는 간담회를 통해 각 시의 여성 정책과 단체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역할 확대와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양 시 여성가족과 직원들은 상생과 협력의 의미를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 김옥순 회장은 “김해시 여성단체협의회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교류가 양 도시 여성단체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여성단체와 협력해 여성이 행복한 도시, 모두가 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