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 주말체육교실 하반기 참가자 모집 |
어린이 주말 체육교실은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한 인프라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신체활동 증진과 더불어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9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체육관 등 8개소에서 매주 토·일요일 주말에 운영한다.
서귀포초등학교, 서귀포여자중학교, 서귀포보건소, 서귀포국민체육센터, 안덕중학교, 대정읍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위미초등학교, 표선면사무소
주요 프로그램은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2가지 종목으로 구성되었고, 수강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은 전문 강사의 강습에 따라 기초부터 중급과정까지 배울 수 있다.
참가대상은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7세 이상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 어린이와 가족으로, 강좌당 30~50명씩 모집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무료로 홈페이지(https://naver.me/xI18flSi)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상반기 총 204회 3,508명이 참여(부모와 자녀)하여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64-760-6041,6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화목한 분위기 형성은 물론 신체 활동 증가와 비만율 등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