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국토부 민원처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점검은 국민신문고를 이용하는 산하·감독기관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한국도로공사와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2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도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된 민원 건을 중심으로 ▲민원처리 적정성 ▲기한 준수 여부 ▲친절도 및 만족도 ▲민원인 권익보호 노력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을 평가했다.
도공서비스는 ▲민원처리 매뉴얼 전면 개정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정례화 ▲현장 사례 기반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등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조변경차량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불가’민원을 교통안전공단 및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조를 통해 신속히 해결한 사례가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이성실 영업관리실장은 “이번 민원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전 임직원의 헌신적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도공서비스는 ‘국민 목소리가 곧 현장 개선’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민원인 참여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 개선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