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가족캠프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가족캠프 실시

취약계층 가정 중심으로 가족 소통과 정서적 유대 강화 나서

장흥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가족캠프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8월 8일부터 9일까지 신안군 자은도, 목포 일원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가족캠프’를 운영하며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소통과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학생맞춤통합지원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감 증진, 가족 내 역할 인식,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캠프는 1박 2일 동안 자은도 씨원리조트와 목포 일원에서 운영된다. 가족소통 강의, 수영장 체험, 가족 토크 콘서트, 목포 케이블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참여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정서적 교류와 긍정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과 보호자가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상호 신뢰를 회복하고, 가족 내 역할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 가정을 중심으로 정서적 안정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장흥교육지원청 정행중 교육장은 “가정이 아이의 첫 번째 배움터라는 말처럼,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신뢰와 소통이 깊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