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광산구, 광산형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주민공모 사업 추진 |
이번 공모는 침체한 마을을 회복하기 위한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유형은 △골목 활력충전 △농촌 활력충전 △이웃 활력 충전이며, 모든 유형은 주민과 함께 3회 이상 교류하는 사업이 있어야 한다.
골목·농촌 활력충전 유형은 지역 내 주택가·상가 골목 또는 농촌 지역을 사람 사는 온기와 활기가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골목 안전, 주민 커뮤니티 공간 기반 사업 등을 지원한다.
이웃 활력충전 유형은 인문·예술·체육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계기로 지속적인 이웃 관계를 형성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을활력충전 주민 공모는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광산구도시재생공동체센터의 컨설팅을 받아야 하며, 컨설팅 신청은 30일부터 5월 15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컨설팅을 반영한 최종 사업계획서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전자우편(j753046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후 선정된 공동체는 7월부터 사업을 추진하며, 광산구는 각 공동체에 마을활동지원가를 연결해 공동체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활력충전 주민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광산구 주민자치과(062-960-8526)로 하면 된다.
한편, 광산구는 매년 마을공동체 주민공모 사업을 통해 주민이 마을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마을 발전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