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군장학재단, 고창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검색 입력폼
 
고창

(재)고창군장학재단, 고창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심덕섭)에 고창인재 키우기 장학금 기탁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달 4일에서 6일까지 진행된 장학금 기탁식에는 무장면 김영남(자연애 천연염색 문화공간 대표) 300만원, (유)태산산업(이사 장혜자) 500만원, ㈜더바른산업개발(대표 은성연) 300만원, ㈜리더스산업(대표이사 유근수) 1000만원, 고창읍 조진기 200만원, 고창군 체조협회(회장 정남조) 임원 일동 100만원, (유)에이치피산업개발(대표 장인환) 100만원, (유)일토씨엔엠(대표 최규연) 1000만원,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 직원 일동 250만원, 고창읍 유제관씨 가족 일동이 600만원을 기탁하는 등 고창 발전을 위한 미래 주역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천연염색을 통해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등 고창군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군민의장 문화체육장을 수상한 김영남 자연애 대표는 군민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장학금을 기탁했다. ㈜리더스산업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유)에이치피산업개발, (유)일토씨엔엠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장학금 기탁하고, (유)태산산업과 고창읍 유제관씨 가족 일동은 2019년부터 매년 지역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어 의미를 더했으며,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 직원 일동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받은 상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여 모범을 보였다.

이번 기탁자분들은 “지역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고창군장학재단 심덕섭 이사장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기금은 다양한 장학사업에 사용하여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