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평군, 전 직원 대상 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론 교육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공무원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제 행정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실습 교육은 ChatGPT와 같은 최신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보도자료 및 보고서 작성 등 실제 업무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실습으로 이뤄졌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직원들이 챗GPT를 활용하여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공지능 기술 활용으로 군민 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 교육은 공직자들이 변화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을 발판 삼아 미래의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평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무원들이 지속적으로 최신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7 (토) 2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