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코워킹스페이스 2025 모두의 실험실 입주단체 모집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코워킹스페이스 2025 모두의 실험실 입주단체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코워킹스페이스 2025 모두의 실험실 입주단체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센터장 민복기)는 <2025 모두의 실험실> 입주단체를 12월 2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역 기반의 주민 주도 사회문제 해결과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입주단체를 선정해 소통협력센터를 다양한 실험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모한다.

모집대상은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주민 주도의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제주도 내 소재 법인 및 단체다. 이용 공간은 센터 4층 구획형 사무공간 (제주시 관덕로 44) 8인실 2개소, 4인실 4개소, 2인실 1개소 총 7개소다.

입주단체에게는 단체별 업무공간 및 공용 사무기기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혁신 네트워크,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 및 협업의 기회가 지원된다. 입주기간은 입주협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다.

입주지원 방법은 12월 9일 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는 현장 신청만 가능하며, 서류 및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후 적격자 대상으로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입찰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jejusotong.kr) 또는 운영지원팀 (T.064-759-85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민복기 센터장은 "소통협력센터의 공간은 다양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사회적 실험과 협력의 과정들이 모이고 축적될 수 있는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한다."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모두의 실험실이 지역의 문제를 탐구하고 가능성을 실현하려는 의지를 가진 단체들이 함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해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가 수탁 운영하는 기관이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