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2024 제주 사회서비스 발전포럼 성료
검색 입력폼
 
사회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2024 제주 사회서비스 발전포럼 성료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제주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발전방안’함께 모색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2024 제주 사회서비스 발전포럼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 이하 서비스원)은 28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 컨벤션홀에서‘2024 제주 사회서비스 발전포럼(이하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서비스원 개원 3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사회서비스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 개원 3주년 기념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 슬로건 퍼포먼스를 통해 지난 3년간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고, 2부 포럼에서는‘제주지역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제주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주제발표에 나선 정진경 교수(광운대학교 행정학과)는 ‘제주사회서비스원이 지역사회 사회서비스 진흥기구로서의 권한과 위상을 부여해야함’을 강조했고, 송장희 센터장(서귀포시종합재가센터)은‘직영 종합재가센터의 운영체계 개선을 통해 공공 사회서비스 전달체계로서의 법적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제주지역 사회서비스 고도화 방안으로 ▲서비스원 연구 기능 활성화 ▲제주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회서비스 모델 개발 ▲민간기관과의 협력 강화 및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제안했다.

한편, 문원일 원장은“이번 포럼은 제주사회서비스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을 점검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도민에게 늘 가까이 감동을 드리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며 제주도 복지정책의 든든한 싱크탱크로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