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정병원 본부장)는 11월 27일(수)에 광주전남지역의 신규 파트너십기관과 함께 ‘꿈꾸는 아이들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업무 협약식 진행 모습 |
월드비전 ‘꿈디자이너’는 꿈꾸는아이들, 꿈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이 성장단계에 따른 진로·인성교육과 꿈지원금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꿈을 탐색하고 도전하여 자신감을 갖고 꿈을 꿀 수 있도록 8년동안 지원하여 장기적으로 돕는 사업이다.
2023년도에는 광주전남파트너십기관이 6개(1기), 2024년에는 5개 (2기)기관이 협력하였고 2025년도에는 4개 기관이 함께 하게 되었다. 기관은 송광종합사회복지관, 순천시가족센터, 첨단종합사회복지관, 함평군가족센터이다. 이로써 광주전남지역에서 총 180명의 아동들이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신규 파트너십기관들은 “그동안 사업들을 진행하면서 있었던 어려운 난관들이 이제는, 월드비전과 함께 하게 되어 덜어낼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며 “월드비전과 함께 하게 되는 기간동안 기관과 실무자의 성장 그리고 아이들의 꿈과 미래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병원 본부장은 “1기와 2기에서 만나보지 못했던 지역에 소재한 기관들과 함께하게 되어 더 넓은 지역에 꿈꾸는 아이들사업이 미칠 영향력이 기대된다”며 “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는 아동과 파트너십 기관에게 든든한 파트너로서 동행하고 광주, 전남지역 아이들의 풍성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는 광주, 전남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지원, 위기아동지원, 식생활취약(결식)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연대와 협력을 통해 아동의 풍성한 삶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광주, 전남지역 내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사업에 동참을 희망하는 사회복지기관은 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062-372-2601)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8 (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