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나눔복지재단 주암댐노인복지관, 취약계층과 어르신들께 짜장면 봉사활동전개 |
순천음식사랑연구회는 순천음식을 사랑하는 순천 대표 맛집 대표들이 모여 순천 향토 음식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모임으로, 매월 1회 짜장면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순천음식사랑연구회의 회원들 8명이 참여하여, 80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짜장면을 대접했다. 짜장면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로, 봉사자들은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짜장면을 드신 김공래 어르신은 날씨도 쌀쌀해지고 입맛이 없어 식사를 잘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별미로 직접 만들어준 짜장면을 먹으니 힘이 나는 것 같다며 봉사단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순천음식사랑연구회 김미라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었다면 그 무엇보다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순천 향토 음식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모임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주암댐노인복지관 문응연 관장은 "순천음식사랑연구회의 따뜻한 손길이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봉사단체와의 협력과 자원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음식사랑연구회는 매월 짜장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8 (일) 1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