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2026 학교 교육과정 설계·운영 지원 연찬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고흥교육지원청, 2026 학교 교육과정 설계·운영 지원 연찬회 개최

2026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 지원 교육과정 설계 단계부터 실행까지 학교 현장 지원 강화

고흥교육지원청, 2026 학교 교육과정 설계·운영 지원 연찬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고흥교육지원청은 1월 5일 고흥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무부장과 연구부장,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17일에 이어 ‘2026 학교 교육과정 설계·운영 지원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고흥교육2026’ 교육지표와 역점과제를 중심으로 고흥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을 안내했다. 이어 2026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할 핵심 사항과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 유의할 사항, 행정 절차 전반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교가 교육과정 설계 단계에서부터 정책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학교 여건에 맞는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이 계획에 그치지 않고 실행 중심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권형선 교육장은 “학교 교육계획은 한 해 학교 교육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연찬회가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2026학년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단계별로 지원해 현장의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