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2026년 영광교육 합동설명회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영광교육지원청, 2026년 영광교육 합동설명회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2026년 영광교육 합동설명회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12월 16일(화),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전라남도영광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 및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2026년 영광교육 합동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6년 영광교육의 비전과 주요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학생 중심 교육 실현, 지역 연계 교육 강화,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 정책 등을 설명하여 영광교육이 나아갈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및 자유로운 의견 청취를 통해 지역 교육 주체들의 다양한 의견과 교육 발전을 위한 제안 사항을 수렴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어 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원장이 미래교육재단의 역할과 주요 사업을 소개하며 재단 홍보에 나섰다. 특히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생태계 조성, 보편적 교육복지체계 구축, 지역의 특색을 담아내는 교육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추진 중인 다양한 교육 사업을 설명하며, 지속 가능한 영광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재단의 비전과 역할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영광군 교육경비 지원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영광군의 교육 재정 지원 방향과 주요 활용 분야를 공유하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설명회를 마무리하며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가 영광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는 영광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