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 나주미래교육 소통한마당 성료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2025 나주미래교육 소통한마당 성료

나주교육진흥재단,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 주요 프로그램 공유
‘글로컬 인재 양성’과 ‘명품 교육도시 성장’을 위한 의지 다져

나주시, 2025 나주미래교육 소통한마당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와 나주교육진흥재단이 나주미래교육의 방향성과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나주미래교육 소통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3일 오후 2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시민,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나주 미래교육의 현주소와 성과를 한눈에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는 나주이화유스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나주교육진흥재단과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가 추진해 온 주요 사업 보고, 다양한 교육 활동 영상 상영, 학생 참여 공연, 학생·학부모 소감 발표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2부에서는 ‘소통왕 말자할매’(개그우먼 김영희)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질문하고 답을 나누는 참여형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자녀교육과 진로 고민을 공유하며 웃음과 공감이 어우러진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양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신뢰가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나주교육진흥재단 윤병태 이사장은 “나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시민과 함께 교육 기반을 탄탄히 다져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글로컬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지원 사업을 더욱 확장해 시민이 체감하는 ‘명품교육도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주교육진흥재단과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는 장학금 지원, 대입 면접 컨설팅 등 총 21개 교육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교육 파트너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