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순천왕지초등학교 기금전달식 사진제공
|
‘CARE 프로젝트’는 저개발국에 학습지원센터의 학교에 필요한 기자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순천왕지초등학교 전교생 707명의 친구들과 교직원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후원금은 지난 11월25일 “나눔의 날”플리마켓이 진행되었으며, 전교생이 캐리컬쳐, 의류, 장난감, 책 등을 판매하면서 나눔(기부), 배려,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계 될 수 있었다.
전희 순천왕지초등학교장은 “ 해외 저개발국 아동들이 빈곤으로 학교에도 다니지 못한 채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로 굿네이버스를 통해 모잠비크에 새로운 학습지원센터가 세워지고, 이 곳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될 모잠비크 아이들을 생각하니 기쁘다”고 전했다.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은“미래에 주인공인 아이들이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를 통해 소외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